공연·전시안내

연간 공연일정

HOME공연·전시안내연간일정연간 공연일정

한수원프리미어콘서트 슈베르트페스티벌 1 - 마티아스 괴르네, 조성진 그리고 슈베르트

한수원프리미어콘서트 슈베르트페스티벌 1 - 마티아스 괴르네, 조성진 그리고 슈베르트

공연날짜
2019-09-15 ~ 2019-09-15
공연장소
화랑홀  
공연시간
오후 3시 
총공연시간
100분 
공연가격
VIP석 12만원, R석 10만원, S석 6만원, A석 4만원 (*경주시민 50% 할인) 
공연연령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 
공연주최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주) / 주관 (재)경주문화재단 
공연소개

 

티켓오픈 예정 : 8월 12일 (월) 오전 10시

▼▼▼▼페스티벌2(피터 비스펠베이 첼로 리사이틀)와 1&2 패키지권은 아래에서 원하시는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페스티벌2(피터 비스펠베이 첼로 리사이틀)와 1&2 패키지권은 아래에서 원하시는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알립니다]

* 관객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본 공연의 프로그램인 슈베르트 가곡의 가사와 한글 자막이 스크린을 통해 제공됩니다.

OP석의경우 무대와 가까운 위치라는 장점이 있으나, 스크린에 제공되는 자막의 전체 또는 일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지하시고 예매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4월, 현재 최전성기에 올라 있다 평가받는 성악가 마티아스 괴르네가 비엔나와 파리, 런던을 잇는 짧은 리사이틀 투어를 가졌다.

당시 반주를 맡은 피아니스트는 조성진. 휴고 볼프, 한스 피츠너 등

가장 진지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이 공연에서 괴르네는 ‘몇 번을 들어도 경탄할 수밖에 없다’ (Operatoday)는 평가를,

조성진은 ‘괴르네의 강렬함과 성숙한 통찰력에 뒤지지 않는 연주’(Music OMH)라는 평을 받는다.

 

사실 괴르네는 당대 가장 빼어난 피아니스트를 파트너로 선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알프레드 브렌델, 엘리자베스 레온스카야,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 크리스토프 에센바흐 등과 호흡을 맞췄으며,

가장 최근에는 다닐 트리포노프와 한 무대에 섰다.조성진은 이번이 첫 리트 반주였다.

늘 무대의 중심에만 있던 그가 가장 섬세한 악기라 여겨지는 사람의 목소리를 어떻게 받쳐낼지 궁금했던 무대는

‘너무나도 능수능란한 피아노에 풀 편성 오케스트라 반주에 대한 바램은 순식간에 사라졌으며,

괴르네의 목소리와 피아노는 꼭 맞아 떨어졌다’는 평으로 이들의 완벽 호흡을 추측케 했다.

 

소문으로만 듣던 이들의 무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2019년 9월 18일 (수) 오후 8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펼쳐지는 마티아스 괴르네와 조성진의 이번 공연은 괴르네가 고른 슈베르트 가곡들로 이루어진다.

 

괴르네에게 슈베르트는 뗄 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그는 1987년부터 10년에 걸쳐 슈베르트 성악곡 전곡을 녹음했으며, 그 중 ‘겨울나그네’로 1997년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음반상’을 수상했다.

이를 계기로 괴르네는 성악계의 가장 빛나는 신성으로 부각되었으며, 독일 리트 전문가로 자리매김한다.

 

이번 공연에서 그는 역시 슈베르트를 선택했다.

그의 어둡고 깊은 음색이 가장 잘 드러날 프로그램으로, 과거 내한에서 부르지 않았던 리트들을 중심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그램]

 

프란츠 슈베르트 Franz Schubert (1797-1828)

방랑자 Der Wanderer D 489 (뤼베크 시에 의한 곡)

슬픔 Wehmut D 772 (콜린 시에 의한 곡)

소년과 죽음 Der Jungling und der Tod D 545 (슈폰의 시에 의한 곡)

지옥으로 떠나는 길 Fahrt zum Hades D 526 (마이어호퍼 시에 의한 곡)

무덤 파는 이의 노래 Schatzgrabers Begehr D 761 (쇼버 시에 의한 곡)

인간의 한계 Grenzen der Menschheit D 716 (괴테 시에 의한 곡)

향수 Das Heimweh D 851 (피르커 시에 의한 곡)

하프 연주자의 노래 Drei Harfner-Lieder (괴테의 ‘빌헬름 마이스터’에 의한 곡)

1. 고독에 몸을 맡기는 사람은 Wer sich der Einsamkeit ergiebt (Harfenspieler I) D 478

2. 눈물 젖은 빵을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Wer nie sein Brot mit Tranen aß (Harfenspieler III) D 480

3. 문마다 가만히 다가가 An die Turen will ich schleichen (Harfenspieler II) D 479

 

방랑자의 노래 Pilgerweise D 789 (쇼버 시에 의한 곡)

어부의 사랑의 기쁨 Des Fischers Liebesgluck D 933 (라이트너 시에 의한 곡)

겨울밤 Der Winterabend D 938 (라이트너 시에 의한 곡)

저녁별 Abendstern D 806 (마이어호퍼 시에 의한 곡)

여름밤 Die Sommernacht D 289 (클럽슈토크 시에 의한 곡)

사랑스러운 별 Der liebliche Stern D 861 (슐츠 시에 의한 곡)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

마티아스 괴르네 Matthias Goerne, 바리톤 bariton

조성진 Seong-Jin Cho, 피아니스트 pianist

 

※ 패키지권을 제외한 좌석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관람예절
  • 1. “즐거운 관람이 되려면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 그곳이 더군다나 함께 예술작품을 감상해야 하는 장소라면 서로 기본적인 예절을 지키는 배려가 필요합니다.
  • 2. 공연장 도착은 30분 전, 객석 입장은 10분 전까지
    • 원칙적으로 공연이 시작되면 객석에 입장을 하실 수 없습니다.
    • 만약 공연시간에 늦으셨을 경우, 지연 관객을 위한 입장 시간이 별도로 주어지는 공연인지 안내원에게 문의해주세요.
    • 공연 중 입장이 가능한 경우라면,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비어있는 지연관객석으로 착석하셨다가 중간 휴식 시간에 본래 예매하신 자리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 3. 미성년자와 동행 시
    • 입장 가능한 나이를 사전에 체크하셔야 합니다.
    • 입장 연령 미만의 어린이는 객석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 공연의 내용에 따라 관람 가능한 연령이 정해져 있으므로 홈페이지와 공연 홍보물의 공지를 꼭 확인해주세요.
    • 유아 및 아동, 청소년은 생년월일이 기재된 연령 증빙자료(의료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를 미지참시 입장이 불가하며, 공연 당일에는 예매 티켓 취소가 불가합니다.
    • 공지된 관람 가능 연령 미만일 경우,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무관하게 입장이 불가합니다.
    • 관람이 불가능한 연령의 미취학 아동을 동반해야한다면 사전에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유아 및 아동, 청소년도 본인의 할인에 해당하는 할인 증빙자료를 할인 종류에 따라 명시된 매수만큼 지참해야 티켓 수령이 가능하며,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 유아 및 아동, 청소년뿐만 아니라 보호자도 관람 인원수에 맞게 티켓을 소지해야 일행 전원 입장이 가능합니다.
      • ※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대부분의 어린이 공연 : 36개월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 - 단, 캐릭터 상품의 공연일 경우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예>24개월 이상 등).
        • - 안전을 위해 어린이도 1인 1석을 지켜야 하며, 유아용 방석은 유아 1인에 1개까지 제공 가능합니다.
      • ※ 어린이 공연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연 : 8세 이상 입장 가능
        • - 단, 각 공연의 내용(선정성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예>12세/15세/19세 이상 등).
  • 4. 객석 반입 불가 물품
    • 소리나 냄새가 나는 비닐, 꽃, 음식물(음료 포함) 등 관람에 방해가 되는 물건은 물품보관소에 맡겨주세요.
    • 객석에서는 음식물을 섭취하실 수 없습니다.
  • 5. 휴대전화 예절 준수
    • 휴대전화는 반드시 전원을 끄고 입장하셔야 합니다. 공연 중에는 작은 불빛이나 진동 소리도 공연자나 주위 관객에게 방해가 됩니다.
  • 6. 촬영 및 녹음 금지
    •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공연 중에는 사전 허가를 받은 관계자 외에는 촬영 및 녹음을 할 수 없습니다.
    • 따라서 카메라나 녹음기는 객석에 가지고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 7. 공연시작 이후 자리이동 자제
    • 공연이 시작되면 이동을 하실 수 없습니다. 더 좋은 자리가 비어있다고 해서 공연 중에 자리를 옮기는 행위는 공연에 집중해 있는 다른 이에게 불편을 줍니다.
  • 8. 환호 및 박수의 시점
    • 음악공연의 경우 기본적으로 1곡이 끝나면 박수를 칩니다. 교향곡, 협주곡, 소나타 등 악장과 악장 사이는 연주의 일부분이므로 박수를 치면 연주자들이 집중력이 흐려지고, 또 곡의 흐름이 나빠져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없습니다.
    • 뮤지컬, 오페라는 감동적인 아리아나 이중창, 합창이 끝났을 경우 박수를 쳐도 됩니다.
    • 국악, 흥겨운 판소리, 사물놀이 등의 경우는 얼쑤, 좋지, 얼씨구 등의 추임새와 박수를 같이 친다면 분위기가 더 좋아집니다.
    • 발레, 한국무용 등은 출연자가 어려운 기술, 기교 등을 보여 주었을 때 박수로서 힘을 주면 됩니다.
    • 관객의 박수는 공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괴성이나 휘파람 또는 곡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 박수를 쳐서는 안됩니다. 템포가 빠른 곡이라고 해서 음악에 맞춰 박수를 치는 것 또한 결례가 될 수 있습니다.
  • 9. 관람을 방해하는 행동은 피해주세요
    • 음주 후 입장
    • 공연 중 옆사람과의 대화
    • 공연 중 일어서는 행위
    • 부채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