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안내

연간 공연일정

HOME공연·전시안내연간일정연간 공연일정

한수원프리미어콘서트 슈베르트 페스티벌 2 - 피터비스펠베이 첼로 리사이틀 (첼로로 부르는 슈베르트)

한수원프리미어콘서트 슈베르트 페스티벌 2 - 피터비스펠베이 첼로 리사이틀 (첼로로 부르는 슈베르트)

공연날짜
2019-09-23 ~ 2019-09-23
공연장소
화랑홀  
공연시간
오후 8시 
총공연시간
100분(*인터미션15분) 
공연가격
VIP석 8만원, R석 6만원, S석 4만원, A석 2만원 (*경주시민 50% 할인) 
공연연령
초등학생이상 관람가(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 
공연주최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주) / 주관 (재)경주문화재단 
공연소개

티켓오픈 예정 : 8월 12일 (월) 오전 10시

※본 공연은 9월 23일 월요일에 진행됩니다※

 

 

 

 

 

 

5년만의 내한하는 21세기 첼로의 거장 피터 비스펠베이

사람의 목소리와 가장 닮은 악기, 첼로로 연주되는 가곡의 왕 슈베르트의 듀오 레퍼토리

 

 

'테크닉과 음악적 정취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연주실력'의 세계적인 첼리스트 피터 비스펠베이가 5년 만의 내한 리사이틀을 올린다.

 

2012년 바흐 무반주 첼로 전곡연주회, 2014년에는 베토벤 첼로 소나타 전곡연주회를 통해 관객들의 열렬한 반응과 호평을 이끌어냈던

피터 비스펠베이는 이번에는 슈베르트로만 이루어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005년에는 브람스의 작품으로만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던

피터 비스펠베이는 한 작곡가의 작품으로만 이루어진 프로그램을 주로 소개해왔다.

전곡 연주에 대해서 “작곡가의 언어에 익숙해지게 된다” 라고 설명한 바 있는 피터 비스펠베이가

이번에도 한 작곡가의 작품으로만 이루어진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 역시 작곡가와의 소통을 중요시 여기는 그의 음악적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소통력을 바탕으로 첼로의 음을 가장 잘 발휘해내는 연주가로 평가받는 비스펠베이는 4년전 방대한 레코딩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브람스의 소나타 7개, 슈베르트 작품 9개를 첼로로 편곡하여 녹음하는 듀오 레퍼토리 전곡 녹음 프로젝트로 모두 6개의 CD 시리즈로 제작된다.

2015년 첫 앨범이 발매 후 올해 봄까지 모두 5개의 앨범이 발매되었다.

슈베르트와 브람스의 작품들 중 첼로와 피아노를 위해 작곡된 작품 외에도 풀룻, 바이올린, 클라리넷 등 주로 첼로가 아닌

다른 악기들을 위한 듀오 작품들을 비스펠베이 자신이 직접 첼로로 편곡, 연주하였다.

비스펠베이는 2010년에도 슈베르트의 바이올린 소나타와 슈베르트 판타지를 첼로로 편곡, 녹음한 음반으로 프랑스 쇼크(CHOC)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비스펠베이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첼로 선율과 슈베르트의 서정적인 작품들은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비스펠베이가 슈베르트 음악에 특히 애정을 쏟는 이유는 가장 좋아하는 작곡가 중 한 명이기도 하지만,

주요한 가곡(리트Lied)들을 작곡한 슈베르트의 작품들을 인간의 목소리와 가장 닮았다는 첼로를 통하여 위대한 작품들에 대한 새롭고도 신선한 시각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번 내한 무대에서 비스펠베이는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네 소나타를 비롯하여,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A장조 D.574,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환상곡 C장조 D.934,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시든 꽃’ 주제에 의한 서주와 변주곡 D.802를 첼로로 직접 편곡하여 연주한다.

아르페지오네 소나타를 제외하고는 첼로로 거의 연주되지 않는 곡들로 세계 최고의 첼리스트 비스펠베이를 통해 새롭게 재해석되어,

관객들에게 슈베르트 작품의 또 다른 아름다움을 재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매 내한 때마다 호평을 받아온 비스펠베이의 무대이기에

2019년 9월, ‘가을의 첼로’에 걸맞는 레퍼토리와 감성을 울리는 첼로 연주 역시 놓칠 수 없는 무대이다.

 

 

[프로그램]

 

슈베르트 프로그램 (All Schubert)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A단조 D.821

Arpeggione Sonata A minor, D.821

Allegro moderato

Adagio

Allegretto

 

바이올린과 파이노를 위한 소나타 A장조 ‘듀오’ D.574, Op.162,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A Major, ‘Duo’ D.574, Op.162,

Allegro moderato

Sherzo & Trio, Presto

Andantino

Allegro vivace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환상곡 C장조 Op.159, D.934

Fantasy for Violin and Piano in C major D. 934

Adnate molto

Allegretto

Andantino

Adnate molto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시든 꽃’ 주제에 의한 서주와 변주곡 D.802, Op.160

Introduction and Variations on ‘Trockne Blumen’ for Flute and Piano

Introduction Andante

Theme- Andantino

Variation 1

Variation 2

Variation 3

Variation 4

Variation 5

Variation 6 - Allegro moderato

Variation 7 - Allegro

 

* 본 공연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사전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

피터 비스펠베이(첼로), 파올로 자코메티(피아노)

 

※ 패키지권을 제외한 좌석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관람예절
  • 1. “즐거운 관람이 되려면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 그곳이 더군다나 함께 예술작품을 감상해야 하는 장소라면 서로 기본적인 예절을 지키는 배려가 필요합니다.
  • 2. 공연장 도착은 30분 전, 객석 입장은 10분 전까지
    • 원칙적으로 공연이 시작되면 객석에 입장을 하실 수 없습니다.
    • 만약 공연시간에 늦으셨을 경우, 지연 관객을 위한 입장 시간이 별도로 주어지는 공연인지 안내원에게 문의해주세요.
    • 공연 중 입장이 가능한 경우라면,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비어있는 지연관객석으로 착석하셨다가 중간 휴식 시간에 본래 예매하신 자리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 3. 미성년자와 동행 시
    • 입장 가능한 나이를 사전에 체크하셔야 합니다.
    • 입장 연령 미만의 어린이는 객석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 공연의 내용에 따라 관람 가능한 연령이 정해져 있으므로 홈페이지와 공연 홍보물의 공지를 꼭 확인해주세요.
    • 유아 및 아동, 청소년은 생년월일이 기재된 연령 증빙자료(의료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를 미지참시 입장이 불가하며, 공연 당일에는 예매 티켓 취소가 불가합니다.
    • 공지된 관람 가능 연령 미만일 경우,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무관하게 입장이 불가합니다.
    • 관람이 불가능한 연령의 미취학 아동을 동반해야한다면 사전에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유아 및 아동, 청소년도 본인의 할인에 해당하는 할인 증빙자료를 할인 종류에 따라 명시된 매수만큼 지참해야 티켓 수령이 가능하며,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 유아 및 아동, 청소년뿐만 아니라 보호자도 관람 인원수에 맞게 티켓을 소지해야 일행 전원 입장이 가능합니다.
      • ※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대부분의 어린이 공연 : 36개월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 - 단, 캐릭터 상품의 공연일 경우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예>24개월 이상 등).
        • - 안전을 위해 어린이도 1인 1석을 지켜야 하며, 유아용 방석은 유아 1인에 1개까지 제공 가능합니다.
      • ※ 어린이 공연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연 : 8세 이상 입장 가능
        • - 단, 각 공연의 내용(선정성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예>12세/15세/19세 이상 등).
  • 4. 객석 반입 불가 물품
    • 소리나 냄새가 나는 비닐, 꽃, 음식물(음료 포함) 등 관람에 방해가 되는 물건은 물품보관소에 맡겨주세요.
    • 객석에서는 음식물을 섭취하실 수 없습니다.
  • 5. 휴대전화 예절 준수
    • 휴대전화는 반드시 전원을 끄고 입장하셔야 합니다. 공연 중에는 작은 불빛이나 진동 소리도 공연자나 주위 관객에게 방해가 됩니다.
  • 6. 촬영 및 녹음 금지
    •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공연 중에는 사전 허가를 받은 관계자 외에는 촬영 및 녹음을 할 수 없습니다.
    • 따라서 카메라나 녹음기는 객석에 가지고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 7. 공연시작 이후 자리이동 자제
    • 공연이 시작되면 이동을 하실 수 없습니다. 더 좋은 자리가 비어있다고 해서 공연 중에 자리를 옮기는 행위는 공연에 집중해 있는 다른 이에게 불편을 줍니다.
  • 8. 환호 및 박수의 시점
    • 음악공연의 경우 기본적으로 1곡이 끝나면 박수를 칩니다. 교향곡, 협주곡, 소나타 등 악장과 악장 사이는 연주의 일부분이므로 박수를 치면 연주자들이 집중력이 흐려지고, 또 곡의 흐름이 나빠져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없습니다.
    • 뮤지컬, 오페라는 감동적인 아리아나 이중창, 합창이 끝났을 경우 박수를 쳐도 됩니다.
    • 국악, 흥겨운 판소리, 사물놀이 등의 경우는 얼쑤, 좋지, 얼씨구 등의 추임새와 박수를 같이 친다면 분위기가 더 좋아집니다.
    • 발레, 한국무용 등은 출연자가 어려운 기술, 기교 등을 보여 주었을 때 박수로서 힘을 주면 됩니다.
    • 관객의 박수는 공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괴성이나 휘파람 또는 곡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 박수를 쳐서는 안됩니다. 템포가 빠른 곡이라고 해서 음악에 맞춰 박수를 치는 것 또한 결례가 될 수 있습니다.
  • 9. 관람을 방해하는 행동은 피해주세요
    • 음주 후 입장
    • 공연 중 옆사람과의 대화
    • 공연 중 일어서는 행위
    • 부채질
TOP